Location | Tag | Media  ||  A | P

비스타 32bit + IE7 환경에서 돌아다니다보면 플래쉬에서 죽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업무상 필요한 곳들이 많아서 브라우저가 죽을때마다 아주 난감해 했습니다.  

죽지 않기를 운에 맡기는 경우가...

 

그래서 Internet Explorer 8 (IE8) 이 다운로드 가능해진 후, 새로운 IE는 죽지 않겠지를 바라면서 다운로드 했습니다.

첫인상은 IE7 보다 가볍고 빠르니 '오~~~' 였습니다.  

 

그러나 업무상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은행사이트에서부터 꼬이기 시작했습니다. (H***CBS)

이체를 위해서 인터넷뱅킹을 해야 하는데, 로그인 직후 IE8이 종료되는 문제가 '늘' 발생하는 것입니다.

 

열받는 것을 참으며(이체는 해야하니) 알아낸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온라인 공격 방지를 위한 메모리 보호 사용'  입니다.

 

(아래 이탤릭 부분은 기술적인 내용이므로 패스해도 됩니다.)

IE8에서는 보안을 위해서 메모리 보호(DEP, Data Execution Prevention)를 기본으로 설정해 놓았다는데, 문제는 상당수의 프로그램들이 문제를 일으킨다는 것입니다.(ActiveX)

*해결하기 위해서는 문제일으키는 프로그램의 새로운 컴파일 필요 : 관련 문서 참조  [MS Blog]

 

위의 모 은행 사이트는 MS JVM을 사용하는데, SUN과의 소송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은(DEP 호환이 안되는) MS JVM이 DEP와 호환안되서 생기는 문제였다.

(사용자한테 JVM을 요구하는 곳이 아직도 있다는 것도 놀라왔고, 요구하는 JVM이 MS JVM 인 것은 더욱 놀라왔습니다. Sun JVM으로는 실행이 안됩니다.)

 

 

어찌되었건 IE 8을 설치한 후에 '~~~DEP~~~~ 어쩌고 저쩌고 ~~~ 중단 ~~~ 합니다.' 라고 나오면서 브라우저가 죽으면

 

도구/인터넷옵션/고급탭 으로 가서

'온라인 공격 방지를 위해 메모리 보호 사용' 을 해제 하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비스타에서는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서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으로 실행해야 해제 및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일반사용모드에서 가능한 방법을 아시면 알려주세요. 이것도 난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도는 좋으나 현재 사용되는 많은 플러그인들이 새로 컴파일 되어야 원활히 사용할 수 있고, 특히 MS JVM처럼 더이상 유지 보수를 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서비스들은 좀 더 시간이 걸려야 해결될 문제입니다.  

 

 

 

위와 같은 것이 또 하나 있으니, 바로 아래와 같이 나오는 경우입니다.

HTTP와 HTTPS 가 섞여 있는 곳에서 나오는데, default가 예(Y)로 되어 있어서 무심코 눌렀다가는 지금까지 잘 사용하던 사이트가 잘못나오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HTTPS만 보이고 HTTP 영역은 보이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은 경고가 나오면, 그냥 '아니오(N)'을 누르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에서는 HTTP와 HTTPS 구분이 명확한가 본데, 대한민국에서는 섞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크게 혼동을 일으킬 것 같습니다.

(이것도 위에서 말한 브라우저 설정에서 '보안과 비보안 모드 사이를 전환할 때 경고' 에서 해제할 수는 있지만, 경고하도록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IE8을 사용자들이 깔기 시작하면 여기 저기서 또 호환성 문제가 터질 것이 눈에 선하네요.

 

IE8,  조심해서 사용합시다!  : )

Posted by Bestend
: